dohdal외 6명6 개
3,097
01/12/2021. 21:22 선곡 (118.♡.95.58)
금융
어제 그렇게 글을 길게 남겨서 ( 속터지는맘에 블라블라 하다보니^^;;)
각설하고,
오늘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7전8기가 맞네요 .
영사관은 컨텍하지 않았고 국민은행하고 전화상으로
해결됬습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하셨거나, 혹 아직도 해결이 안됬거나
유사한 일을 겪을지도 모르는터라,
지난3일간 멘탈 털렸던 시간은 차치하고,
또 하나 배운셈이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렵니다.
결론적으로, 영사관에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 특히 제경우와 같거나 유사한 경우라면 ; 아래 제 앞 게시글참고하시면)
아니면 공인인증서에 관한 유사한 사례거나,
혹은 아래 제 게시글에 댓글 남겨주신
OTP 배터리가 없어서 접속 못하시는 분도 ( 한국내 핸드폰
번호가 없는경우도 )
오늘 제가 국민은행과 전화통화하면서
함께 문의해 보았습니다.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 본인인증하고 상담받으면 될거 같습니다.
한국내 국민은행을 이용하고있고,
스타뱅킹을 하는 분중에 유사한 일로 접속을 못하는 분이라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될거 같습니다.
<1> 국민은행 한국내 대표번호가 정말 많습니다.
그건 제가 사진첨부 해둘게요.
그중 제가 이용했던 번호는
뉴질랜드에서 걸때 : 00-82-2-2073-7114 로 전화를 겁니다.
여러옵션이 나오는데 상담원연결 0 일겁니다.
<2> 상담원이 연결되면 무조건
“ 스타뱅킹 인터넷팀 연결해주세요 ! “ 라고 꼭 말하세요.
( 폰뱅킹 X ) 아니고
( 스타뱅킹 0 ) 입니다 .
왜냐면 해당부서가 달라서 폰뱅킹으로 하면 렌드라인 부서로
연결이 됬다는.
[ 스타뱅킹 인터넷팀] 이라고 정확하게 말해야합니다.
<3> 상담원 연결되면 상담원이 본인이름을 말하면서
분명히 연결될겁니다.
그때 꼭 그 상담원의 <이름> 을 정확하게 기억해두세요.
모르면 다시 물어봐서 그 이름을 메모해두셈.
< 메모하면서 상담받은 시각도 적어두세요 >
나중에 다시 연결했을때 상담자의 이전 기록을 전혀 알지 못하더라고요.
기록이 있다해도 다 있지 않고
< 제경우엔> 여섯사람과 통화했는데 기록은 두사람뿐이었음.
무조건 Written 해두세요.
<4> 그리고 해외거주자이며, 스타뱅킹을 하고, OPT 배터리가
없거나 기타 사유를 간략 말해주면
본인 인증절차를 시작할겁니다.
* 전화상으로 해당 본인 계좌번호를 누르라고 합니다.
그러면 누르고 ( 스마트폰으로 통화하면서 같이 누르고 스타뱅킹
어플로도 통화하면서 동시에 들어가면됩니다)
다누르고 ( 정확히 누르셈 ) # 누르면
그다음은 계좌이름을 말해주고
( 영문이든 한글이든 해당계좌명)
그러면 해당 계좌의 비밀번호 4 자리를 누르라고 합니다.
( 이때는 번호만 누르고 # 누르지 말것)
이 과정까지 끝나면 본인계좌인지 인증이 끝납니다.
그과정외 개인의 상황에 따라 추가인증이 있을거고
계좌개설시 입력했던 주소 전번등을 추가 확인하게 됩니다.
제경우엔 인터넷 애러로 인해
발급된 인증서를 폐기하고 다시 재발급외 기타 여러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쉽게 갈수있엇던 길을 / 상담원이 가이드라인을 잘못주었거나
제가 해당부서 연결을 제대로 못했거나 복합적인데요
혹 몰라서 ,
데스크탑으로도 인중서 받고 하드웨어 저장
그걸 다시 폰으로 복사 해서 폰에서도 되게
상담원이 쉽게 잘 설명을 해줄겁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저는 비밀번호를 3회이상 잘못 눌러서(자주 사용을 안하니 그만 착각해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할수가 없어 스타뱅킹을 사용 못하고 있네요.
제가 1년에 한번은 부모님 뵈러 한국에 갔는데 코로나 때문에 2년간은 가지를 못하고 있어요.
귀하가 하신데로 하면 저도 다시 스타뱅킹 사용할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