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운전면허 따기

뉴질랜드 운전면허 따기

4 2,994 coffee1
안녕하세요...뉴질랜드에서 운전면허를 따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검색을 통해서 3단계에 걸쳐 얼마의 기간안에 딸 수 있는지는 알고있습니다.  아이가 면허를 따고싶어하는데요, 러너 라이센스받고 별도로 학원같은데 안다니고 6개월간 제가 가르쳐서 리스트릭트 라이센스 시험을 봐도 되는거죠?  전에 어디서 여긴 면허 따는데 200만원정도 든다고 얼핏 들은듯 한데,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된다면 시험 응시료만 들면 되겠다 싶어서요.  혹시 제가 잘못 알고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 단계 제한으로 인해 모두들 힘드실텐데, 모두 건강 잘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바람의노래
200만원은 절대 아닌거 같습니다. 검색을 통해 내용을 알고 계시니 부분은 생략하고.
auckland driving school로 검색하시면 교육 업체가 나와있습니다. 
몇군데 살펴보니 싼곳은 1회당 50분교육 5회권 225불대, 평점 제일 높은 곳은 1회당 60분 교육 5회권 375불대네요.
1회권도있고 5회권 10회권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본인이 풀라이센스이시면 잘 가르치시고(풀라이센스만 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 확인이 필요합니다.)
나중에 응시료만 내시고 시험 보실수 있겠지만 운전교육은 가족이라도 아무래도 좀 가르키고 배우기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개인적으로)
운전 경험이 전무한 아이라면 특히나 적어도 1회 이상은 전문가분에게 교육 받으시면 더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coffee1
좋은말씀과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늦은시간임에도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Ginnie♥
러너는 이론이기에 책만 파면 되고..
리스트릭은 나이제한이 있어서 러너따고 일정기간 지나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기간을 단축할 단축할 수 있는 단기 코스(수업) 진행하는 곳들이 있으니 러너딴 후 참여해서 패스하면 정해진 기간보다 몇달 빨리 제한면허 신청 가능합니다..(이건 개인이 해주지는 못하는거죠)

처음 운전 배우는데 그냥 동승자가 아니라 보조 페달이 보조석에도 있는 교육용 차량이 있는 편이 좋지 않을까요? 저도 오래 전 러너부터 땄지만, 교육 해주는 회사 혹은 정식등록한 교육자와 함께 숙지하는 편이 도로에서 있을 수 있는 많은 상황과 시험용 코스 및 시험시/ 주행시 주의사항 부족한부분 잘하는부분 등을 잘 찝어줄테니 최소 일주일은 집중 훈련 받는 것을 추천하구요.
보통 테스트는 한국에서처럼 꾸며둔 코스 돌면서 테스트하는 학원 개념이 아니라 실도로 주행이니까요. 달라진게 없다면 러너(항상) /제한면허(시간제한) 둘 다 기본적으로 뉴질랜드 풀라이센스 2년이상 소유하시고 동승해야 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coffee1
아이구...정성어린 답글 너무 감사드려요.  참고하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