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3 홈크리닝 규정 변경 (불가)

레벨3 홈크리닝 규정 변경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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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2일) 일자로 레벨3에서의 홈크리닝 규정이 변경되어 일반적인 홈청소는 "불가" 입니다.


https://www.business.govt.nz/covid-19/operating-at-alert-levels/
(Section : Guidance for businesses that normally enter customers’ homes, vehicles or workplaces )

.."if this is for persons who require assistance because of sickness or disability

이 문구가 추가되어 취약계층(Vulnerable People)외에 일반적인 홈크리닝은 불가하게 되었습니다.
 

진즉에 이렇게 클리어하게 명시를 해줬으면 이렇게 혼돈이 없었을 텐테.. 후속처리가 좀 아쉽습니다.

사실 작년과 올해 3월의 레벨3에서는 covid19.govt.nz 및 위의 사이트(mbie소속)에서 청소불가를 동일하게 명확히 해주어 홈청소를 못하였었는데 이번에는 델타변이의 전파력이 훨씬 강한데도 한곳은 취약계층외에는 못한다고 하고 한곳은 QR코드 지참등 방역수칙 준수하에 가능하다고 해서 많은 혼돈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관련기관 3군데에 메일을 보내 문의하였고 또 다른 분은 직접 전화까지 해서 물어보았는데 그때는 모두 "청소가능"하다고 답변을 해놓고 오늘 이리 슬쩍 문구를 변경해 버렸네요.

이런 변경사항에 대해 제가 따로 메일받은것도 없고 당사자가 정말 수시로 관련사이트 들어가서 regulation 변경사항 체크하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칠것 같습니다. 


정말 아쉬운것은 제가 레벨3때 일을 못해서가 아니라 이렇게 혼선이나 오해할 소지를 만들어 놓고 정부기관 사이트를 미리 통일되게 update 하지 않았다는게 관련 종사자로서 아쉬울뿐 더러 저같이 메일이든 전화든 기존에 문의해서 청소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던 사람들이 오늘 규정바뀐걸 모르고 레벨3때 계속 고객집 방문하여 일을 하게된다면 이또한 정부가 추진하는 방역에 허점이 생긴다는 겁니다.  


아뭏든 이것으로 더이상의 혼돈이 없기를 바랍니다.


<변경전>
Home cleaners can work. If they are going into someone’s home to work, they must take a QR code with them for the customer to scan or have an alternative way of recording their visit.

<변경후> 2021년 9월 22일
Home cleaners can work if this is for persons who require assistance because of sickness or disability. If they are going into someone’s home to work, they must take a QR code with them for the customer to scan or have an alternative way of recording their visit. 


(자꾸 홈크리닝 관련글 올려서 관계없으신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이해 바랍니다.) 


K리그
최고이십니다. 저도 처음에 covid19.govt.nz과 business.govt.nz의 모순된 내용을 보고 놀랬습니다. 특히나 business.govt.nz의 내용을 보면 covid19.govt.nz에 있는 내용이 우선이다 라고 하고선 정작 내용엔 다른 얘기를 하고 있어서.

명쾌한 정리 감사합니다.
September28
그럼 레벨3 상태하에서 이사갈때 아무도 없는 살던 빈집에서 카펫청소 의뢰와 새로 이사 갈집의 이사전 카펫청소나 방역 의뢰도 못하는 건지요?
wriggle
제가 이번일을 계기로 확실히 된다 안된다를 말씀드리기가 더 어려워진것 같습니다. 나름 관계기관에 메일도 보내보고 다른분은 전화까지 해서 알아봤음에도 불구하고 결국은 다른 결론이 나와버렸기에 쉽게 답을 말씀드리기가 힘드네요.
그래도 지금상황에서는 궁금하신부분은 직접 전화를 하시던지 메일도 문의를 하심이 어쨌든 최선인듯 싶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메일을 선호합니다. 물론 답변받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문서로서 확실한 근거가 남기 때문이죠.

covid19.govt.nz  /  business.govt.nz  / mbie.govt.nz
각각의 홈페이지 보면 이메일 주소와 문의할수 있는 전화번호가 나와있습니다.

카펫크리닝과 방역 부분에 대해서는 그 비지니스를 하시는분들에게 직접 문의해보면 어쩌면 그분들도 나름대로 규정을 알고 있을것 같아 답을 해주시지 않을까요?

참고로 방역부분은 business.govt.nz에 규정이 나와있습니다. 참조하세요.

<Level 3 - Pest Control>
Pest controllers can carry out work on customers’ property (eg in homes) if they can ensure that appropriate Alert Level 3 distancing, contact tracing and hygiene measures are taken.

첨언하자면 저같은 경우 저번 3월달 Levl3 때  빈집 (신축하우스) 청소했던 경험이 있습니다만 이것도 지금생각해보니 규정에 맞는지 확실치 못합니다.
September28
조언 감사드립니다. 제가 1주일 후에 이사를 가야해서 살던 집을 카펫크리닝을 비롯한 집안 내부 청소는 해주고 가야하는 조건이 있고 새집은 이사 1-2일 전에 방충까지 하고 가려고 하던 참였습니다. 오늘 몇 군데 전화 문의를 해보니 빈집인 경우는 커머셜 크리닝이라 괜찮다고 연락은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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