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차량 구매 조언 부탁드립니다.

중고 차량 구매 조언 부탁드립니다.

5 3,024 덤블도어

제가 현재 남섬 북쪽 시골에 있는데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트레이드 미에는 매물이 별로 없구요, 

소규모 딜러 샵은 꽤 있는 편인데, 가격이 너무 비싼편인거같아요.


차라리 오클랜드, 웰링턴 아님 크라이스트쳐치 같은 도시에서 사려고하는데,

장거리 운전은 부담스럽고 해서, 직접 가서 보고 delivery 를 해도 그 방법이 싸게 먹힐거 같네요.


완전 차알못인데 ㅋ 같이 갈 사람도 없고해서…

차 구매할 때, 단순한 점검이 아닌 이것저것 이상이 없는지 체크해 주는 서비스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런 서비스를 뭐라고 하죠? 그리고 어디서 알아보나요? 가격은 얼마정도 하는지요?


아니면..딜러샵 체인도 있던데..이런데는 제가 질문한 점검을 했기때문에, 추가 점검없이 바로 사도 되는건가요?


아는것이 없어서 이것 저것 조언 많이부탁드립니다. 

사고싶은 차는 혼자 사용할 경차 종류 입니다. 






지혜LEE
외 2명
차알못이라면 그냥 동네에서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혹시 차 고장났을때 mechanical warranty로 수리 받기도 쉽고 구입 후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처가 쉬워질것 같아서 입니다. 그냥 비슷한 차 얼마에 봤는데 가격 네고가 되냐고 물어보시고 구입하세요. 그리고 아시겠지만 되도록 safety rating 좋은 차로 사시고요.
차사기전에 체크해 주는 서비스는 이걸 말씀하시는건가요?
https://www.aa.co.nz/cars/buying-a-car/car-buying-guide/pre-purchase-vehicle-inspections/
이 사이트도 도움이 될것 같네요.
https://www.consumerprotection.govt.nz/help-product-service/cars/?gclid=CjwKCAjw9uKIBhA8EiwAYPUS3EO1qboM1X8hMGIEWX0j20eEkc-oK_-ohEgKdQWFidsXvJmMksQwZRoCCCEQAvD_BwE

물론 아시겠지만 차 보험은 꼭 만들으세요 안전한 차 구입 하시길 바랍니다. 질문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덤블도어
늦게 학인했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한스1
저도 남섬 작은 도시에서 살고 있을때 차를 딜러샾에서 구입 했습니다..더니든에서요 동네는 너무비싸고해서.ㅋㅋ ...가장 가까운 도시에서 사는걸추천하는데 정 멀고하면 동네에서 사세요..좀비싸지만 그리고 MBI  보험 들어놓으세요..만약 자체 문제 생기면 보험처리되요.
덤블도어
MBI 는 고장나면 인건비만 커버되는건가요 아님 부품비용도 커버 되는 건가요?
한스1
답글을 지금 밨네요..에세피가 $150입니다..청구되는 비용전액 커버됩니다.단 일년 한도액이 정해져있는데 엄청큰고장 한번  가능할정도라..ㅂ평상시 몇백불 나가는거 에세피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