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비 주세의 개념

렌트비 주세의 개념

6 4,303 바다다
안녕하세요
뉴질랜드에서는 주세 개념으로 렌트를 하는데 7일의 개념이 나이트인지 데이인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 입주하면,
- 7일 밤의 기준으로  월요일 낮에 퇴거하는지
- 7일 데이의 기준으로 일요일 낮에 퇴거하는게 기준인지요
리눅스
호텔하고 똑같습니다 7일이고 월요일 입주했으면 월요일에 퇴거합니다. 7박으로 계산을 합니다.
justinbang
위의 내용은 잘 모르고 하시는 말씀입니다. 주거용 렌트는 호텔이나 모텔의 개념과는 다릅니다.월요일에 입주하면 그 당일날이 하루입니다. 따라서 일요일에 나가셔야 되는 것입니다. 월요일에 나가면 하루치의 렌트비를 더 부담하셔야합니다.
리눅스
제가 잘못 알고 있었나봅니다. 주로 지인들 집에 플랫/렌트를해서 이런 부분들을 이해해줬나 보네요. 앞으로는 조심해야겠네요.
Essie
일요일에 나가는게 맞습니다 테넌시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상식적으로는 월요일에 입주해서 월요일에 나간다고 생각이 들겠지만 정부기관애서는 그렇게 말하지 않습니다
nz오클랜드
tenancy services 사이트에 나와있는 예시입니다
렌트 페이한금액은 1-14일까지로 계산되네요
Here’s an example:
A tenancy agreement begins on 1 February. The tenant pays 2 weeks’ rent as bond and 2 weeks’ rent in advance. The 2 weeks’ rent in advance pays for the 1–14 February.
justinbang
렌트비는  day by day 로 계산하는 방식의 개념입니다. 월요일에 들어왔으면 일요일에 퇴거하셔야 합니다. 월요일에 퇴거하시면 하루분의 렌트비를 더  납부하셔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