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위기 어떤가요?

부동산 분위기 어떤가요?

11 7,864 뚱뚱kiwi
궁금해서 글 올려보아요.
작년 연말(2020년)이  지나가기 전에는 주택 매매가 활발햇엇던거 같은데.
21년 1월말 지나고 분위기가 슬슬 바뻐지나 싶엇는데 가을이 성큼 다가오는 2월말인 지금은 다시 조용해지는 분위기 인거같아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건지요....?
계절이 가을로 오고 겨울이 금세 올꺼란 생각에 이사 시즌이 아니라서 구런건지...궁금하네요. 
주택값이 상승해서 다시 주츰거리는건지요.
같이 공유해보아요.
Jae86
외 1명
지금도 계속 부족한것 같습니다. 연말연초에는 다들 휴가기간이라 리스팅이 많이 줄었는데 지금은 리스팅 수는 늘었지만 그래도 공급에 비해 수요가 훨씬 많다 느껴지네요. 물론 지역마다 편차는 있겠지요. 저희 지역도 계속 폭등중입니다.
레동
외 2명
돈이 너무 많아서 문제지요 물론 수요가 많다 공급보다 돈이 없으면 수요가 따라 줄까요 미국이 돈을 푸는 동안은 가격이 오르리라 보입니다 왜냐하면 똘똘한 아이는 알지요 돈이 많으면 가치가 상실할거라는것을 그러니 여기는 아무것도 없으니 오로지 집으로 가지요 걱정입니다 가진자는 너무 쉽게 돈을 은행이나 다른 방법으로 돈을 빌려 투자가 가능하고 없는자는 엄두도 낼수없고 ? 이 상태로 2년이상은 가리라 보여집니다 어차피 지금은 미국이 판돈을 거두어 드릴 여력이 안되어 보입니다 오히려 판을 더 키우고 있는 실정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3년후에는 판돈을 거두어 드리리라 보입니다 그때 개미들은 다 죽겠지요 씁쓸하내요 캐피탈리즘
Essie
외 2명
판돈을 거두어 가는 것으로 해결될 상황은 이미 지난 것 같습니다. The great reset이 온다고 합니다. Rededomination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이 올라갈거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TrueColours
외 2명
미국도 그렇고 한국도 그렇고 전자화폐를 준비하는 것으로 보아 기존화폐를 전자화폐로 교환하는 시기가 언젠가는 올 것 같습니다. 준비은행발행 전자화폐 발행 후 현금으로 매각하고 그 현금을 소각할 것 같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가장 선두주자인 것 같습니다.
뚱뚱kiwi
답글 감사합니다. 요번 한주도 화이팅해요!!!
TrueColours
부동산이 오른다음에 또 오르고 반복하네요. 한국에 비하면 그래도 뉴질랜드는 안 오른 편입니다.
한국에는 작년에 30~40% 폭등해서 서울 경기에 10억 이하 아파트 찾기가 힘든 실정이라구 하더라구요.
뚱뚱kiwi
찐 공감해요. 한국은 서울 경기지역에선 10억 이하 아파트는 정말 꿈도 못꿔요.
서울 중심쪽은 기본이 20억부터 시작이니깐요.
여기서도 아사한번 가볼까하고 움직이려니 눈에 들어오는 마땅한곳도 찾기 힘들고 맘에 들면 터무니 없이 비싸고 웃프네요.
답변 감사해요.
행복한 이번 한주 되세요.
nzker
외 2명
집이 없이 렌트 중이거나, 한 채에 거주중이거나, 이미 두 채 이상이거나 다 같은 마음 아닐까요. 현금 넣어둬봐야 이자 1퍼센트도 안 붙는데, 주식, 비트코인과 달리 부동산 만큼 안정적인 투자가 또 있을까요.
뚱뚱kiwi
그쵸 부동산이 가장 안정적인 투자라고 생각은 드는데 다들 재태크 참 잘하시는거같아요. 저는 막상 하려고 하니 어렵다고만 생각이 드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요번 한주도 행복한 주 되세요.
vjfvbg
외 1명
본글 쓰신분과 같은 생각임. 작년말 올초  오클보다  지방이 말대로 광적, 미친듯이 오름, 이제 서서히 식는거 같음.
지금은 집을 팔때지 살때는 아니라고 봄. 작년에 주식으로 마니 버신분들 있으신데요. 이제는 늦었음.
떨어지는 수순이라봄..남들다 돈벌었으니 나도 이제라도 하는 생각이 막차타는게 됩니다.
나두 돈좀 벌어볼려고 하다 아작나서 밤잠 못자는 신세보다는 , 욕심 부리지 말고
당분간은 은행에 넣어두고 현상유지 하는거로 만족하고 편안히 세상 돌아가는거 관망 하시길 ..뭐 본인 생각 임니다.
뚱뚱kiwi
조언 감사합니다. 이렇게 소통 하면서 또 배우고 알어가고 하네요.
오늘 날이 흐리지만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