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에 대하여....

CCC에 대하여....

4 4,373 지기
저희가 관심 가는 집이 1970년대 집이라 CCC가 없다는데 옥션으로 구매해도 불이익 없는지요.?
카운실에 신청하면 받을수 있는지요?
CCC받는 과정과 절차 ,비용등등 CCC에 관한 경험이 있으시거나 알고 계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합니다
미나3
저희집은 1960년에 지어졌는데도 ccc 있습니다.
ccc가 없는것은 시티 카운슬의 허가를 받지 않은 불법으로 지어졌다는 말입니다.
지기
댓글 고맙습니다.
MOOSIM
카운슬의 CCC 발부는 Building Act 2004 적용 이후입니다. 이전에 지어진 대부분의 주택의 경우 건축허가에 관련된 내용은 LIM(Land Information Memorandum)에 이렇게 명시되어 있읍니다. "Permit issued prior to the Building Act 1991 take effect. Code Compliance Certificate (CCC) were not required." 라고 되어있읍니다. 1960년대에 지어진 CCC 없는 주택도, 다시 절차에따라 신청해서 받으실 수 있읍니다. 비용과 절차는 각 주택마다 너무나 다르기에 건축사와 상담하시기를 권합니다. 허가 없이 개수/보수한 부분적인 공사는 차후승인서 (COA: Certificate of Acceptance) 를 신청해서 받는방법이 있읍니다. 효력은 CCC와 같읍니다. 역시 비용과 절차는 각 주택마다 너무나 다르기에 건축사와 상담하시기를 권합니다.
지기
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