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설회사 취업 (3년 경력자)

뉴질랜드 건설회사 취업 (3년 경력자)

17 4,953 뉴질랜드건설

안녕하세요!

 

최근 뉴질랜드에 취업 후 영주권 취득까지 고민하고 있는 29살 청년입니다.

 

현재 한국 Top 3 건설사에 근무 중이며 경력은 3년 정도 됩니다.

 

제 계획은 1년 석사 (Civil Engineering or Construction Management) 후 3년간의 job seeking 비자 기간 동안 취업 후에 

영주권을 취득하는거입니다.

영어의 경우 어릴 때 미국 5년 살았으며, 토플은 100~110 점 정도 나오고 원어민만큼은 아니지만 네이티브들과 대화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처음 찾아봤을 때는 Civil Engineer나 Construction Manager나 장기부족직군에 속해있고, 

최근 뉴질랜드 건설 수요가 많다는걸 봐서 가능성이 있겠다 싶었는데 막상 찾아보니 현실은 조금 다른거 같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 직무가 공무 쪽으로, Construction Management에 가까운데 Subcontract/Procurement/Budget/약간의 인력관리이

주로 되었고 도면을 자주 보거나 현장에 나가는일은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의 경우 Civil Engineer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도면을 많이 보고 현장관리를 하게 되고, 제가 했던 업누는 construction project manager가 주로 하는거 같더라구요.

 

여기서 제가 궁금한거는, 과연 많은 유학원들이나 뉴질랜드 정부에서 말하는거 처럼 실제로 제가 원하는 직업 (construction management)및 경력수준 (3년, 신입~assistant/junior)에 일자리가 많은가요?

 

또한 경력중심인걸로 알고 있는데, 3년 경력으로 junior/assistant construction/project manager에 취업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혹시 뉴질랜드에 건설관련직공으로 진출하신 선배님들 현실적인 조언 하나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쌀벌
댓글내용 확인
쌀벌
댓글내용 확인
뉴질랜드건설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라크에 나이지리아까지 다녀오셨으면 경력이 5~10년은 되셨겠네요 ㅠㅠ..! 뉴질랜드 시민권자시니 영어도 잘하실텐데 역시 공무(CM)쪽으로는 관리자급이라 취업이 녹록치 않군요.....
설계나 공사로 일을 할 걸 그랬습니다 ㅎㅎ ㅠㅠ

혹시 현재는 키위회사에 어떻게 취업을 하셨나요...??
쌀벌
댓글내용 확인
뉴질랜드건설
고생이 많으십니다 ㅠㅠ..! 좋은 자리 꼭 찾아서 취직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온다
일딴 저두 91년생이구여! 같은 슴아홉! 전 cm은 아니고pm입니다. 팩폭 하나 날리겠습니다.. cm으로 올라가시려면 무조건 기술쪽으로도 빠방하셔야하구 도면은 더욱더 완벽한 숙지가 필요하셔요.. 하지만 도면은 조금만 읽기 시작하면 읽을수 있구요 쥬니어 site manager부터 시작은 충분히 하실수 있으실꺼 같구요! 화이팅하세요!
뉴질랜드건설
답변 감사합니다 ㅠ!! 혹시 지금 키위회사에 취업해서 다니시고 계시건가요??
비온다
댓글내용 확인
뉴질랜드건설
댓글내용 확인
비온다
댓글내용 확인
뉴질랜드건설
아 진솔한 조언 감사합니다!!
려강
제가좀 필요한분같으니연락바랍니다 021-415-992
eceek
댓글내용 확인
뉴질랜드건설
그럼 혹시 MPA 과정 후 회계사 자격증 취득하시고, 키위 건설회사 회계팀으로 입사를 하신건가요..?? 회계사 자격증 취득이 많이 어려울까요....? 많이 바쁘시겠지만 질문이 너무 많아 송구스럽습니다. 졸업 후의 약간의 스토리텔링을 해주실 수 있으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진실된 조언 감사합니다!!!
eceek
댓글내용 확인
뉴질랜드건설
감사합니다...!! 꼭 회계사 되시어서 뉴질랜드에서 성공적인 커리어 쌓으시길 바랍니다 ^^!!
ONENSTEP
댓글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