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베이 2억 달러 재개발 계획, 전망 가려 일부 주민들 행복하지 않아

미션베이 2억 달러 재개발 계획, 전망 가려 일부 주민들 행복하지 않아

0 개 3,912 노영례기자

미션베이의 일부 주민들은 미션베이의 주요 개발 계획에서 예상되는 건물 높이에 대해 행복해하지 않고 있다.  

 

올 블랙스의 영웅 존 커완 경을 포함해 미션베이에 주택을 소유한 일부 주인들은 오클랜드에서 사랑받는 해변가의 2억 달러 규모의 주택 및 상가 재개발 계획에서 드러난 건물 높이에 맞서 싸우고 있다.

 

이 재개발 계획에 대한 제안은 1983년 Haydn과 Mark Staples 형제가 설립한 Retail Holdings가  Tāmaki Dr, Patteson Ave 및 Marau Crescent 사이의 6527평방미터 구역에 있는 건물을 철거하기 위해 오클랜드 카운실의 Resource Consent를 신청한 후 공개되었다.

 

이 계획에 따르면, 최대 100채의 아파트와 타운하우스, 소매 판매점, 주차장, 멀티 영화관 등이 새롭게 들어서게 되는데, 다양한 위치와 각도의 그래픽 처리 자료에서는 지역에 있는 기존의 수백만 달러를 상회하는 4채의 주택이 개발로 인한 영향을 받게 되고, 그 중 한 주택은 840만 달러의 평가가치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형 모델과 협의회 속성 파일을 사용하여 캡처 한 두 개의 이미지는 Tāmaki Dr과 Patteson Ave의 모퉁이에 최대 높이 28.2미터인 7개의 건물이 계획되어 있다.

 

재개발로 인해 높이 영향을 받은 저택의 주인은 논평하기 원치 않았지만, 같이 조망권의 영향을 받게 되는 이웃의 건물주인 돈 스톡씨는 재개발 예정인 상업 블록의 건물 높이가 정말로 크고 높다고 말했다. 그는 재개발 계획이 현재 있는 건물들의 규모와 일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클랜드 카운실 대변인은 제안된 지역의 개발은 유니터리 플랜의 Business – Local Centre 존으로 건물 최대 높이 16미터에다가 2미터의 지붕 여유를 허용하는 구역이라며, 이 정도면 무엇이든지간에 Resource Consent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녀는 건물 높이와 관련된 규칙은 규모, 햇빛 및 프라이버시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카운실 대변인은 개인 주택에서 누군가의 전망권을 보호하는 규칙은 없다며, 오클랜드에서 보호받고 있는 유일한 전망권은 특정 대중의 관점에서 볼 때 마웅가의 전망권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미션베이 재개발 계획은 Resource Consent가 필요했고, 카운실의 권장과 신청자의 요청에 따라 제안서가 공개되었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는 의사 결정 과정에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었다.

 

7년 전 자신의 주택을 구입했고 팔 계획이 없는 한 집주인은 재개발 계획대로 28.2m의 건물이 건설되면 그것으로 인한 파급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이러한 재개발 형태가 허락되면 오클랜드 어디에서나 적용될 수 있는 선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고급 주거용 부동산 중개인은 전망이 영향을 받는 주택의 가치가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중개인 그레이엄 윌씨는 재개발로 인한 상승 효과가 더 클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다른 사람은 전망권이 주택의 가격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반대 의견을 내었다.

 

출처 : News&TalkZB

 

1941740489_5bc1ad1fa4f75_15394194236757.jpg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18-10-13 21:30:23 종합뉴스에서 복사 됨]

Total 1,19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