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팁스 프로그램 지원 확대

2018년도 팁스 프로그램 지원 확대

0 개 1,329 노영례

2018년도 팁스 프로그램 지원 확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팁스 프로그램의 올해 지원계획이 확정됐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082억 원을 지원하는 ‘2018년도 팁스 프로그램 창업팀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신규 창업팀을 선정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올해는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을 통해 혁신성장을 선도할 195개의 신규 팁스 창업팀이 선발될 계획입니다.

 

아울러 수요자 입장에서 신청과 선정절차가 간소화되며, 팁스 창업팀에 대한 투자단계별 매칭프로그램 강화와 성장지원 확충을 통해 성과 창출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4차 산업혁명 이끄는 첨단 소프트웨어

 

<리포트>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장의 자동화를 위해 만들어진 솔루션입니다.

 

쉽게 말해, 제조공정에 쓰이는 수많은 장비를 하나로 연결해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통신규약이 제각각인 장비들을 국제 표준에 맞춰 통일함으로써 공정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미 300여개 반도체 장비 업체에 납품할 정도로 고객들로부터 성능과 안정성을 검증받았습니다.

 

이 업체는 장비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하며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향후 반도체·디스플레이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제조공정 자동화에도 폭 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 백인혁 / 링크제니시스 부사장]

 

우리나라, 또 세계적으로 스마트팩토리가 지금 화두가 되고 있는데, 자동화가 가장 앞서있는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해서 저희 제품들을 반도체·디스플레이공장뿐만 아닌 일반 제조공장에서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품 양산 전에 반드시 거쳐야 할 테스트 과정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개발됐습니다.

 

휴대전화를 자체 개발한 장비와 프로그램에 연결하면, 각종 디바이스가 잘 작동하는지 스스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 역시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에는 정부로부터 우수기술연구센터에 선정됐습니다.

 

전체 직원 가운데 90%를 차지하는 R&D 인력이 강력한 두뇌파워를 가지고 오랜 시간 쌓아온 결실입니다.

 

ATC 과제로는 지금보다 더 진화한 인공지능 기반의 검증 자동화 시스템이 개발 중입니다.

 

이는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마다 검증을 위한 알고리즘을 새로 구축하지 않아도 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 백인혁 / 링크제니시스 부사장]

 

ATC에서 개발한 제품을 기반으로 해서 그동안은 국내 일부 제품 테스트에 고객이 한정되어 있었는데 고객을 좀 더 확대하고, 나아가서는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는 그런 의미가 저희에게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링크제니시스에서 개발한 두 가지 소프트웨어 모두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꼭 필요한 시스템으로서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여기에 국내 최초, 또 국내 최고의 수식어를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세계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채널i 산업뉴스 이창수입니다.

 

 

* 이 동영상 뉴스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Kimac)의 한국산업방송 채널i 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http://www.ch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