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 Now] "우리 소방서에 불이? 소방관들이 기가 차~" 外

노영례 0 630 2016.10.11 09:46

안녕하십니까?

 

10 10일 뉴질랜드에서는 어떤 이슈들이 있었는지, News&TalkZB에 올려진 뉴스들을 통해 살짝 훓어보겠습니다.

 

"레스토랑 브랜드, 근로자 근로시간 보장"

 

KFC, Pizza Hut, Carl's Jr and Starbucks 등의 레스토랑은 근로자의 근무 시간과 교대를 영구적으로 보장하는 계약을 노조 연합 (Unite Union) 과 단체 협약했다.

 

 

"결함있는 도요타 에어백 리콜"

 

결함있는 에어백으로 인해 수천대의 자동차가 WOF(Warrant of Fitness)체크에서 통과되지 못할 수 있다는 소식이다.

 

TA(The Transport Agency)는 국제적인 Takata 에어백 리콜로 영향을 받는 차를 가진 사람들은 체크를 해서 자신의 차량 조수석 에어백이 제대로 동작되는 상태인지를 확인하라고 촉구했다.

 

도요타는 현재 뉴질랜드에 등록된 7,560대의 차량 정보를 교통청 (TA)에 제공했고 이는 일본에서 제작된 문제가 된 에어백이 설치된 자동차 출시연도, 기종 등이다

 

교통청에서는 등록된 차량들 중, 영향을 받는 차량 주인들의 연락처를 토요타에게 전달했고 제조 업체에서는 직접 차량 주인들에게 연락할 예정이다. 또한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에서 자동차 소유자는 차량등록 번호로 검색할 수 있다.

 

타카타는 1933년에 설립된 자동차 부품회사로 일본 도쿄와 독일 아샤펜부르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에어백, 스티어링휠, 안전벨트, 실내 트림, 카시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 타카타의 에어백 결함으로 인해 미국서만 2009년부터 최근까지 4명의 사망자가 발생했고 많은 부상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혼다, 도요타, 닛산, 마쯔다, 포드, GM, 크라이슬러 등에 에어백을 납품하는 일본 타카타社(Takata Corporation) 문제가 된 에어백은 전세계적인 리콜에 들어갔다

 

Click here! Takata Airbags recall 웹사이트 바로가기 

 

 

"필 고프, 아직 부시장 누구인지 밝히지 않아" 

 

10 10일 월요일, 필 고프 신임 오클랜드 시장은 첫 출근을 했다.

 

그는 9시 전에 도착했고 자신의 새로운 직장인 시장 사무실이 있는 위층으로 이동하기 전에 오클랜드 카운실 CEO인 스티븐 타운과 악수를 나누었다.

 

그는 20명의 카운슬러들 리스트에 따라 연락하는 일로 바쁜 하루가 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부시장을 누구로 지목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필 고프 신임 시장은 아직은 렌 브라운 전 시장으로부터 여러가지 조언과 공식적인 인계 절차를 거쳐야 하는 단계에 있다.

 

필 고프 새 시장은 렌 브라운 전 시장이 그의 가족들과 휴식을 가질 것이라고 이해한다면서, 그러나 그가 그만 두기 전에 퇴임 브리핑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후임 장관들이 중앙 정부 표준 절차에 따라 인수인계를 하는 것처럼, 동일한 방식으로 오클랜드 시장 인수인계 절차를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클랜드 시장 당선자 필고프, 그의 지역구 재선거"

 

 

마운트 로스킬은 오클랜드 시장 당선자 필 고프가 이번 주 국회에 의원 사임계를 낸 후 공석으로 남아 재선거를 치를 예정이다.

 

재선거 날짜는 추후 결정되지만, 존 키 총리는 필 고프 당선자의 사임에 따라 12 3일 토요일로 제안했다.

 

존키 총리는 새해 내각 개편에서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약간의 장관직 이동이 있을 것으로 암시했다. 또한 그는 주택 및 기타 문제에 대해 비판을 받으며 압력을 받고 있는 닉 스미스 장관이 유임될 것인지 여부는 거론하기 않았다.

 

"우리 소방서에 불이? 소방관들이 기가 차~"

 

 지은 지 얼마 안된 소방서에서 화재로 벽이...

 

새로 신축해 개소식을 한 지 불과 몇달 안된 캔터베리의 랑이오라 소방서에서 불이 나서 건물 벽에 손상을 입었다.

 

9일 저녁 랑이오라 소방관들은 자신들의 소방서에 도착해서 전기 합선으로 추정되는 화재로 신축 빌딩 벽이 손상받은 것을 보고 망연자실했다.

 

최고 소방 공무원 해미쉬 피터씨는 9일 오후 6시경 지난 4월에 오픈한 신축 소방서 건물 벽에서 연기가 쏟아지는 것을 발견하고는 충격을 받았다.

 

그는 화재 발생 호출기가 울렸을 때, 제대로 읽어보지 않아 그것이 자신이 근무하는 소방서인 줄 몰랐다고 말했다.

 

20여 명의 자원 봉사 소방관 팀원들은 장비를 갖추고 불이 난 이 소방서에 출동했다.

 

화재 당시 소방서의 알람은 울리지 않은 상태에서 때마침 소방서 앞을 지나던 자원봉사 소방관 한 명이 발견한 것은 행운이라고 해미쉬 피터씨는 말했다.

 

피터씨는 화재 경보가 울리지 않은 것은 배선을 통해 연소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10일 소방서는 운영되었지만, 화재 피해를 입은 부분은 전원이 공급되지 않았고 전기 기술자가 현장에서 복구를 위해 파견되었다.

 

피터씨는 29년동안 화재 서비스에서 일했는데 자신이 근무하는 소방서에 출동한 적은 없었다며 이상하고 확실히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 진단 정신질환자 브램너는 위험 인물로 간주되지 않았나?"

 

집에서 친어머니를 살해하고,친부 중태에 빠뜨린 후, 도망쳤다가 다른 주택에서 노부부의  시신과 함계 숨진채 발견된 진단 정신질환자 브램너 케이스가 지역 사회를 충격에 빠뜨렸다.

 

정신 건강 재단(The Mental Health Foundation)은 끔찍한 비극에 놀란 사람들을  안심시키려 하고 있다.

 

34세인 로스 브램너는 지난 10 4일 화요일 밤, 오토로항아(Otorohanga)의 집에서 칼로 자신의 어머니를 살해하고 아버지를 공격하여 부상을 입혔다. 그의 아버지는 중태에 빠져 와이카토 병원에 입원했고 경찰은 사라진 그를 찾고 있었다화요일 그의 부모를 공격하고 사라진 로스 브램너를 찾을 때, 경찰은 그가 대중에게 위해를 가하기는 매우 낮다고 알렸었다

 

 

 

그러나, 사건 발생 며칠 뒤인 지난 10 7일 금요일, 와이토모의 키노하쿠(Kinohaku) 작은 해안 지역에 있는 주택에서 노부부의 시신과 함께 로스 브램너는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 숨진 노 부부는 Mona Tuwhangai(82), Maurice O'Donnell(72)로 자신들의 집에서 7일 저녁 7시경 친구들에 의해 발견되었다. 경찰은 이들의 사망 시점이 발견 시점보다 며칠 앞설 수 있다고 말했었다.

 

 

 

 

노동당의 경찰 대변인 스튜어트 내쉬(Stuart Nash)는 브램너 케이스의 처리 문제에 대해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경찰이 그 남성이 더 이상 위협적이지 않다고 시민들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한 것에 대해 무언가 옳지 않다고 말했다.

 

정신 건강 재단 보스 숀 로빈슨씨는 정신질환을 가진 로스 브램너가 심각한 상태에 있었을 때, 정신 질환을 가진 대다수의 사람들은 완벽하게 안전하고 다른 사람에 대한 폭력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었다.

 

숀 로빈슨씨는 브램너는 정신질환 뿐만 아니라 비극적인 사고의 원인으로 고립된 경우에 발생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성인 인구의 절반 정도가 어느 시점에서 진단 정신 질환을 경험했다고 덧붙였다.

 

DHB 리디아 대변인은 브램너는 13년 동안 정신 건강 및 중독 서비스의 고객이었다며 그가 지난 2003 10월부터 2007 1월까지 와이카토 병원의 헨리 베넷 센터에서 짧은 기간 동안 여러번에 걸쳐 입원했다고 말했다. 그는 2013 4월까지 6주간 병원에서 보낸 이후로 더 이상의 입원은 없었다고 전해졌다.

 

2013년부터 로스 브램너는 그의 GP의 보호와 DHB의 지원을 받으며 지역 사회에서 살고 있었다.

 

DHB는 로스 브램너의 케이스를 독립적인 정신과 의사와 협조해 재검토하고 다른 의료진들과 대화를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숀 로빈슨씨는 이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및 지원 측면에서 아직은 말하기 이르지만, DHB의 조치를 지지하며 문제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플러스 광고

Global Lead Logistics International /지엘아이해운(주)
이사짐,운송,한국구매대행,포워딩,무역,상업화물,개인화물,한국배송 T. 09-410-3181
AMS AUTOMOTIVE LTD
전자 제어, 컴퓨터스캔, 사고수리(판넬페인트, 보험수리), 타이어, WOF , 일반정비  T. 09 825 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