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범죄 예방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연말 범죄 예방

0 개 2,185 박승욱 경관

1. 차에서 귀중품 치우기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차량 내부의 물건이 보여진다면 언젠가는 누군가가 훔쳐 간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여러분의 차량의 유리를 깨고 내부에 있는 물건들을 훔쳐 가기를 원하신다 면 물건들을 차량 내부에 보이게 놔 두시기 바랍니다.

 

0e30ee88730cdfa7f48b2c283c6975ce_1480540055_4753.jpg
 

여러분 들이 외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시는 계절이 다가옴에 따라 산과 공원 또는 바닷가로 외출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노출되어 있는 주차장은 폐쇄된 주차장 보다는 안전하지 못함이 사실 입니다.  범인들은 이러한 노출된 주차장을 노리게 됩니다. 

 

귀중품이 아니더라도 비싸지 않게 보이는 가방, 어느 형태의 가방이라도 노출이 된다면 범인은 가방을 훔치기 위해 차량을 파손하고 가방을 훔칠 것 입니다. 

 

최근에는 차량 외부에서 소지품이 보이지 않더라도 차량을 파손하여 내부를 뒤지는 범죄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면 범인은 일단 차량을 파손시켜 차량 내부를 뒤진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결국 차량 내부에는 물건이 보이지 않더라도 절대로 귀중품을 두어서는 안 된다는 결론 입니다.  

만일 차량에서 쉽게 꺼낼 수 없는 크거나 무거운 물건이라면 트렁크 등에 보관하셔서 차량외부에서 보여지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다만 이와 같이 물건을 감추셔야 할 경우에는 특정 장소에 도착해서 주차한 후 하시기 보다는 딴 장소에서 물건을 감춰주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특정 범인들은 주차장 주변을 배회하거나 지켜보고 있을 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주차를 하실 경우 항상 귀중품을 제거 해 주시거나 감추어 주심을 다시 한번 부탁 드리며 특히 산, 공원, 해변가 등에 가시거나 스포츠 활동이나 야외 음악회 등을 관전하시거나 참가 하실 경우 역시 귀중품과 차량의 문 잠김에 각별한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범죄 해결은 예방이 최선 입니다.  

 

2. 연장 치우기

 

여름 휴가 철이 다가옴에 따라 경찰은 고가의 연장을 다루시는 분들이나 일반 시민들께 연장을 잘 보관해 주십사 당부 드립니다.

 

2016년 한 해에 $200,000어치의 장비 도난 사건들이 와이테마타 지역에서 발생 했습니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였더라면 사전에 예방 할 수도 있었던 사건도 많이 있었습니다. 

 

0e30ee88730cdfa7f48b2c283c6975ce_1480540192_6622.jpg
 

특별히 연말 휴가 기간 동안에는 건축현장, 장비를 싣고 다니는 차량, 정원에 있는 장비나 연장 보관함 등이 범인들의 노림이 될 것입니다. 

 

예방을 위해서 여러분 들께 부탁 드립니다. 차량의 잠금에 신경 써 주시고 보관하는 곳에 단단한 양질의 자물쇠를 사용 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예방을 위한 확실한 방법은 귀중한 고가의 연장들은 차량에서 꺼내 따로 보관해 주시는 방법 입니다.  만약에 대비해 연장의 고유 번호를 등록 해주시고 사진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www.snap.org.nz는 제품의 고유 번호를 등록 하실 수 있는 웹 사이트 이며 개인적으로 물품의 등록을 원하신다면 사진과 함께 번호를 기록 해 놓아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된 제품 들은 만일 훔쳐진 물건이 발견 되어서 소유 사실이 파악되어야 하는 경우 그 시비 가림을 용이하게 하며, 사건 조사 및 해결에 매우 효과적으로 이용 되어질 수 있습니다.  

 

역시 범죄 해결은 예방이 최선 입니다.  불행을 초래하는 범죄는 어느 누구에게나 일어 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