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겨울철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0 개 1,704 이훈석

 

885f388d6b920dd5cbb5d9f991da4979_1468379651_9732.jpg

 

차가운 날씨와 찬바람의 영향으로 눈이 자주 피로해지고 외출 시 눈물이 많이 나는 경우에 안구건조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는 충혈이 되고 결막염이 생기고 눈에 모래알이 낀 것 처럼 눈이 뻑뻑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컴퓨터, 모바일폰 등을 많이 보거나 수면 혹은 수분이 부족해도 눈에 혈류 흐름이 저하되어 눈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날씨가 건조하거나 눈이 자주 피로한 경우는 눈과 눈 주위를 자주 지압 해주고 따뜻한 물수건 등으로 눈을 감싸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휴식을 취할 때에는 눈을 자주 깜빡이고 충분한 수분섭취와 안구운동을 겸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안구건조를 가중시키는 요소는 히터나 에어컨, 오랜시간 TV시청, 독서, 콘텍트랜즈 착용,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을 들수 있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균형잡힌 음식과 수분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특히 눈에 좋은 음식은 간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붉은 계열의 포도와 블루베리, 모든 잎야채, 비타민C, 당근, 시금치, 호박, 버터, 우유, 콩, 해초 등이 좋고 우유, 버터, 콩 등이 맞지 않은 사람은 생선과 잎야채, 양배추 등을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안구건조와 혈액순환에는 커피나 음주, 담배, 설탕, 튀긴음식 등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