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체질의 주요 특징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토양체질의 주요 특징

0 개 4,076 이훈석

췌장에 열이 많고 신장이 약한 토양체질(췌장>심장>간>폐>신장)은 속열이 많고 매사에 급한 면도 있지만 새로운 일과 환경 등에 잘 적응하며 음악, 미술, 음식 조리 등의 감각도 뛰어난 편입니다. 

 

추진력이 좋고 모든 일에 미리 계획하고 항상 새로운 일에 관심이 많습니다. 

 

식욕이 좋고 소화가 잘 되는 편이지만 매운음식과 기름진 음식은  위장열을 증가시켜 쉽게 속을 상하게 하고 오히려 성질이 찬 보리, 해산물, 얼음 등은 속을 편하게 해줍니다. 

 

특히 생굴, 새우, 모든 생선, 전복, 해삼 등은 토양체질의 보약과도 같습니다. 

 

토양체질은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인삼과 홍삼, 꿀차, 현미, 닭백숙 등을 자주 섭취하면 오히려 얼굴이 붉어지거나 두통, 두중감 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몸을 약간 시원하게하며 유산소운동, 수분섭취, 야외운동 등에 힘써야 합니다. 

 

혈압이 일반적으로 낮아서 갑자기 일어나거나 크게 놀랜경우 기립성 저혈압 증상으로 쓰러지기도 합니다.  

 

이때는 과일과 수분 섭취에 신경써야 하며 특히 수분이 많은 수박, 딸기, 바나나, 배, 블랙배리, 감, 파인애플 등이 체질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몸에 힘이 없을 때에는 돼지고기, 콩, 생선, 비타민E 등을 섭취하면 좋고 집에만 있거나 고정된 장소에서 일하는 것보다는 자주 움직이고 활동하는 일, 여행, 모임 등을 자주 갖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