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

0 개 2,171 이훈석

 

abebcc0ff8d5e715823811ba4aff9f11_1453853070_9401.jpg

 

변비는 신경을 많이 쓰거나 예민한 성격의 사람에게 자주 나타납니다.  수분을 섭취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 변비를 예방하지만 긴장과 스트레스의 연속인 생활에서는 좋은 음식에도 좀처럼 개선이 되질 않습니다.  

 

변비는 배변의 횟수가 적고 통변이 안되며 대변이 굳은 경우를 말합니다. 왼쪽 아랫부분의 복부가 불편하고 딱딱한 느낌이 들기도 하며 몸에 힘이 없고 잠을 이룰 수 없고 어지럽기도 합니다. 

 

체질 마다 긴장을 풀거나 대장에 좋은 음식이 다르지만 섬유질이 많은 채소와 과일, 수분 섭취는 가장 효과있는 변비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에 시계방향으로 복부를 맛사지하며 물이나 우유를 한 컵 마시는 것도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 줍니다. 수분을 섭취할 때는 결명자, 민들레, 생강, 인삼 등을 차로 달여 하루 3회 나눠서 마시면 좋습니다.  

 

땀이 많은 체질은 무, 당근, 마늘, 인삼, 꿀 등을 음식과 함께 자주 섭취를 하고 간이 약하고 몸이 마른 체질의 사람은 시금치, 부추, 키위, 오이 등을 익히거나 생으로 섭취하면 대장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속열이 많고 혈변을 보거나 코피가 잘 나는 사람은 청국장, 다시마를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노폐물 제거 및 염증치료, 대장의 연동 운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평소에 수분을 자주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대변을 오래동안 참거나 너무 급하게 용무를 보지 않도록 습관을 갖는 것은 묵은 변비 치료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