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범죄예방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휴가철 범죄예방

0 개 1,656 박 승욱
2016년 새해부터 여러분들과 함께 하게된, 현재 노스쇼어 경찰서에서 근무하는 박 승욱 경관입니다.  현재 와이테마타(노스쇼어, 와이타케레, 로드니 지역) 에서 거주하시는 한인들 및 기타 소수민족들의 문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업무를 매우 세부적으로 말씀드리기는 곤란합니다만 여러분의 안전과 재산의 보호에 관련된 문제는 거의 모두 관여하고 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뉴질랜드 경찰에 관련된 문의점이나 고충, 그외 여러가지 경찰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여러분들께 드리는 첫 메세지는 특히 휴가기간 동안의 재산보호에 대한 내용입니다. 
      
뉴질랜드의 년말년시는 한국과는 정반대인 따뜻한 날씨로 가족, 친척, 친구들과의 교제, 외출 및 만남이 잦습니다.  외출시간이 짧던, 아니면 휴가 등으로 인해 오랜동안 거주지등을 비워 놓으시던 기본적 몇가지 사항을 충실히 지켜 주신다면 범죄를 줄이거나 미리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 년말년시의 여러 모임이나 교제등으로 인해 집을 비우는 시간이 늘어나기도 하고 여행을 떠나는 가정도 많이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그에 따른 외출이 잦아짐에 따라 거주지 및 사업장의 문단속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범죄자들은 이와같은 절호의 시기를 노릴 수 있습니다.  

- 장기간의 외출시 신임할 수 있는 가까운 이웃이나 친지분께 집이 비어 있슴을 알려주시고 비상 연락망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교적 짧은 단기간의 외출 이라도 철저한 문단속을 부탁 드립니다. 

- 집을 장기적으로 비울 시, 배달되는 우편물이 누적되지 않도록 해주시고 이웃이 드라이브 웨이나 빨래걸이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타이머를 설치하셔서 TV, 라디오 기타 전등 등이 자동으로 작동 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원의 나무가지등을 짧게 쳐 주시고 외부에서도 집안 내부가 잘 보일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가의 귀중품이나 현금등은 집안에 보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은행사용)

- 차량을 가능한 한 대로변에 주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차량주차시 소지품, 귀중품이 외부에서 보이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016년 1월 말까지 경찰의 과속 및 음주에 관한 엄중한 단속이 실시 됩니다.  제한속도를 4kmh 초과하시게 되면 벌금이 부과 될 수 있슴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각 지역 도로에 고정 설치되어 있는 고정 스피드 카메라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