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시간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하나의 시간

0 개 1,701 Ellie H
548.jpg

지혜로운 생각
세상에서 가장 합리적이고 옳은 생각은 과연 어떤걸까 생각해 봅니다. 그들과의 대화에서 나는 항상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표현에 서툴고 감정을 솔직히 드러내기엔 너무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되지 않고 때론 고민과 생각들이 단지 시간낭비인듯 나에게 말해주는 그들의 모습이 좋을 뿐 입니다.

가끔은 가볍게 받아들일 수 있는 여유와 재치있게 반응 할 수 있는 끼를 가지는 것도 바람직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들이 나에게 주는 여유가, 그녀와의 시간으로 통해서 얻은 생각들이 현재의 나, 그리고 지금부터의 나를 만들어 주고, 내가 세상에서 움직이며 살아가는 동안은 바뀐 가치관으로 나의 인생을 꾸려 나가며, 다른 이들을 대하고 그 속에서 평화와 소소한 재미를 찾으며 꾸준히 성실하게 살아갈 것 입니다. 

수명
강아지는 대부분 15살을 사는 친구들도 있고 20살을 넘게 사는 그들도 있습니다. 품종에 따라 다른 수명을 가질수도 있으며, 건강한 삶을 유지해 나가는 친구들은 사람들처럼 수명이 더 연장될 것 입니다. 

야옹이의 경우엔 수명의 길이가 실내/실외에 자라는 환경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주로 실외에서 자란 그들은 각종 전염병이나 사고들을 겪을 확률이 높아 수명이 6-7 년이 되며 실내에서 자란 친구들은 대부분 12-18년의 수명을 가진다고 합니다.

악어는 50년, 일개미나 벌들은 2년, 곰과 낙타는 50년,  개구리는 10년, 코끼리는 70년, 캥거루와 코알라는 9년, 말과 사자는 40년, 비둘기와 토끼는 10년, 늑대와 호랑이는 20년, 그리고 백조는 자그마치 약 100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동물 중 가장 수명이 긴 친구들 중 무 사마귀 140년, 앨더브라 코끼리 거북이와 철갑상어 152년, 갈라파고스 땅거북이 177년, 성게가 200년, 수염고래가 약 211년 정도 된다고 합니다. 

하나의 인생이 한 사람에게 한 그들에게 주어지는데, 다시는 되돌아오지 않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며 어떤 기억과 추억을 만들지는 각자에게 주어졌습니다. 다만 그들의 시간은 사람의 지혜로운 선택과 사소한 행동에 의해 모양을 만들어 가고 그 만큼 아름다워지고 즐거워 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내일을 꾸준히 성실히 하는 만큼 그들의 일도 꾸준히 성실히 해 나가는 내가 되는게 나의 선택입니다. 


짧은 시간의 아쉬움을 너무나 잘 알기에 현재에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그녀도 같은 생각일거라 믿습니다.         -Ellie H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