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에 맞는 음식과 생활로 키크는 방법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체질에 맞는 음식과 생활로 키크는 방법

0 개 2,135 김태완
오늘은 사상체질의학적으로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과 생활로 키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음인

꼼꼼하고 내성적이고 위장기능이 약한 소음인은 가장 왜소한 체질로서 키가 작은 편이다. 음식물의 섭취가 상대적으로 적고 소화흡수가 안되어 충분하게 뼈성분을 보충해 주지 못하여 키가 안 크는 경우가 많다. 먼저 비위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충분히 음식을 소화시키고 그 다음에 뼈를 튼튼히 하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키가 커질 수 있다. 

좋은 음식으로는 귤, 오렌지, 시금치, 멸치, 미꾸라지 등이며, 차로는 신장의 기능을 돕고 관절을 튼튼하게 하여 주는 두충차가 좋다.

소양인

활동적이고 직선적이며 화와 열이 많은 소양인은 신장의 기능이 약한 체질로써 선천적인 기운이 부족하면 키가 크지 않는다. 따라서 마음을 안정하고 화를 적게 내며 선천적인 힘의 근원인 신장에 음기를 보충하여 주는 것이 키가 클 수 있는 비결이다. 

좋은 음식으로는 등푸른 생선, 해삼, 우엉, 가지, 당근, 바나나, 파인애플, 딸기, 키위 등이 좋으며, 차로써는 신장의 음기를 보해주는 구기자차, 산수유차가 좋다.

태음인

느긋하고 참을성이 많고 잘 먹는 태음인은 체격이 크고 건강하므로 대체로 키도 크고 체격도 좋은 편이나 비만한 경우에는 순환이 잘 안되어 키가 크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흡수된 음식물을 몸 안에서 충분히 활용하여 흡수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운동을 하고 땀을 내주는 것이 중요하며 과식은 피해야 한다. 

좋은 음식은 우유, 콩, 고구마, 미역, 다시마, 김, 무, 땅콩 등이 좋으며, 차로써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속단차가 좋다.

태양인

영웅심이 많고 선동적인 태양인은 발산기능이 강하여 상체는 건강하나 하체는 약해 키가 잘 안 큰다. 따라서 위로 상승하는 기운을 내려주고 마음을 안정하고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항상 마음을 안정하고 화를 적게 내야 한다. 좋은 음식은 감, 포도, 모과 등이 좋으면 차로써는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여주는 오가피차가 좋다.

자신의 사상체형을 알고 음식과 함께 스트레칭을 병행하여 모델 같이 되는 그날까지 노력해보자구요.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