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타입별 화장품 고르는 요령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피부타입별 화장품 고르는 요령

0 개 3,066 CNS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화장품의 성분 및 특성과 사용방법을 확인하여 개개인의 피부 특성에 맞게 선택하고 화장품의 사용방법은 설명서를 주위해서 잘 읽고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또 용도에 맞게 사용하고 덜어낼 때는 되도록 주걱등의 도구 또는 청결한 손가락을 이용하고 덜어 낸 제품이 많더라도 용기에 다시 넣지 않아야 합니다.

1. 화장품 선택의 기본은 전성분을 확인하기!!
본인에게 맞지 않고 트러블을 일으키는 성분은 피부 테스트 한 번만으로 바로 느낄 수 없기 때문에 화장품에 포함된 성분 확인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천연 성분이 아닌 합성성분들이 쉽게 트러블을 일으키는 성분이기 때문에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합성성분을 대신한 천연 계면활성제나 식물성 오일 등이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분확인이 어려울 땐 인증마크가 있는 유기농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 고르기
(1)건성피부

쉽게 피부가 건조해지므로 피부가 따가운 접촉성 피부염이 잘 일어나므로 화장품 선택 시 보습력, 유수분 밸런스를 잘 맞춰주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좋습니다.

화장을 지울때는 클렌징 오일로 마사지를 충분히 한 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건성 피부는 이중 세안을 하면 더욱 건조해지기 때문에 한 번에 꼼꼼히 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세안제를 이용할 때는 탈지력(유분제거)이 강하지 않고, 보습성 있는 비누를 선택해서 세안합니다. 세안 후 즉시 보습성분이 충분하고 유, 수분 밸런스를 함께 맞춰줄 수 있는 기초화장품을 사용합니다. 또한 과도한 각질제거는 피부의 건조함을 더 해줄 수 있음으로, 일주일에 1~2회 정도만 각질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도록 규칙적으로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크림타입의 보습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피부가 탄력을 잃고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건성 피부에게 보습도 중요하지만 유분이 충분한 안티에이징 크림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건조함이 심한 악건성의 경우 크림에 페이스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사용하면 더욱 뛰어난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지성피부
지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가능한 한 스킨케어 단계를 줄이고, 유분 보다는 수분케어에 집중해야 합니다. 지성 피부는 피지를 컨트롤 해주고 수분은 보충해주는 제품이 좋습니다. Oil free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제품 중에는 오일대신 합성오일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제품을 잘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피지분비가 많아 모공이 잘 막히고 노화된 각질이 두껍게 쌓이기 때문에 철저한 클렌징 및 각질관리와 피지 조절에 집중해야 합니다. 세정력이 강한 비누와 세안 브러쉬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유분감이 적은 워터, 젤 타입 또는 로션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클렌징 폼을 이용해 한번 더 세안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딥 클렌징을 통해 모공을 깨끗이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제거는 모든 피부타입에 좋지만 지성피부나 여드름성 피부 혹은 막힌 모공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피지분비가 심한 티존부위는 마사지와 코팩 등으로 모공의 더러움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수렴화장수를 충분히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성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서 밸런스 불균형으로 유분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유분 함유량은 적고 대신 수분을 가득히 채워 유ㆍ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가벼운 느낌의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중성피부
중성 피부는 비교적 화장품 선택이 자유롭습니다. 계절이나 각자의 피부 고민에 포커스를 맞춰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세안 후에는 화장수를 이마에서 코로 이어지는 T존 부위와 코, 입 주변에 충분히 발라주고 로션이나 에센스를 이용해 피부에 보습효과를 줍니다. 영양크림이나 엠플 등으로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와 영양을 유지시켜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4)복합성피부
T존은 피지관리, 수분공급 화장품을 U존은 정도에 따라 유, 수분 화장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T존을 제외한 피부는 건성 클렌징 제품을 이용하고, T존 부위의 피부는 클렌징 크림과 폼을 이용하여 이중 세안을 하는 것이 알맞은 세안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가득한 크림이 좋으며, U존에 꼼꼼하게 전체적으로 잘 펴 바르시고 유분기가 있는 T존에는 가볍게 바르시는 것이 좋답니다. 이때 U존이 건조할 때는 건성피부용 영양크림을 사용하고 T존과 U존을 따로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T존은 청결을 신경 써서 관리를 하고 U존은 보습과 수분 관리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T존 부위는 기름기가 없는 상태를 유지하며 T존 부위의 모공을 막는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피해야 합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