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Q Pharmacy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UQ Pharmacy

0 개 2,127 IAC
University of Queensland는 세계에서 Pharmacy & Pharmacology 13위로 뽑힌 호주의 대학교입니다. UQ는 Pharmacy 공부와 연구에 도움이 되도록 1억달러를 들여 장비를 구축하고 PACE (The Pharmacy Australia Centre of Excellence)는 호주에서 이러한 장비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곳이기도 합니다. UQ의 Pharmacy는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5,000명의 졸업생이 있으며 학교를 졸업한 뒤, 어떠한 방식으로 Pharmacy Profession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지도 지도 하고 있습니다. UQ Pharmacy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UQ에 대해 이것저것 준비해 보았습니다. 
 
Pharmacy 대학교 과정은 St. Lucia, PACE (The Pharmacy Australia Centre of Excellence) Woolloongabba에 위치해 있고, 4년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Queensland 호주 12학년과 동급조건 (A grade of Level 4 (or SA) or better in English) ; 호주 12학년 Math/Chemistry B + English IELTS 7.0 - reading 7, writing 7, speaking 7, listening 7 (TOEFL은 인정안됨), 뉴질랜드는 해당 과와 관련되는 과목들 Level 3 평균 Merit 이상, 그리고 영어는 위에 써있는 IELTS점수나, NCEA Level 3 Achieved 이상을 받으셔야 합니다. 
뉴질랜드에서 제일 상위권에 있는 오클랜드 대학교의 Pharmacy는 유학생들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Q Pharmacy는 더 상위 랭크에 있으며 비슷한 경쟁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UQ Pharmacy에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요,
 
UQ Pharmacy 학사과정
왜 UQ Pharmacy에서 학사과정을 선택하는가?

· 실습 위주의 공부
UQ Pharmacy 학사 프로그램은 단순히 커뮤니티에 있는 약국에서의 실습 뿐만이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장소에서 실습 기회를 주어 (예: 병원, 엠뷸런스, 헬쓰 클리닉 등) 학생들의 직업 선택의 폭을 넓혀줍니다.
 
· 비지니스 운영
약사로서의 실습 뿐 아니라 어떻게 약국을 운영하는지도 가르쳐 줍니다.

· 폭 넓은 진학 기회
뉴질랜드에서 제일 상위권에 있는 오클랜드 대학교의 Pharmacy는 유학생들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Q Pharmacy는 더 상위 랭크에 있으며 비슷한 경쟁력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약사로서의 꿈을 더욱 높은 랭킹의 대학에서 키울 수 있습니다.

· 취업 기회
최근 DEEWR 결과에 따르면, 호주에서 취업률이 가장 높은 직업 중 하나가 약사이며, 다음 5년동안 약사 취업률이 31.5% 오를거라고도 예상한다고 합니다. 또한, 실업률 0.5%로 제일 낮은 직업 중 하나입니다. 

UQ Pharmacy 대학원과정
왜 UQ Pharmacy 대학원과정을 선택하는가? 

UQ의 Pharmacy 대학원과정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임상실습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진 독특한 방식의 대학원 약사과정을 설립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많은 약사들이 미래에 여러 분야로 환자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여하고 있으며, 아래의 8가지 임상실습의 개발에 중점을 두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Caregiver (환자를 돌보는사람)
· Communicator (커뮤니케이터)
· Leader (리더)
· Manager (매니저) 
· Life-long Learner (평생 학습자) 
· Decision Maker (의사 결정자) 
· Researcher (연구원) 
· Teacher (교사)

UQ Pharmacy를 졸업하면 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을까요?

· 커뮤니티 약사
커뮤니티에서 종사하는 약사의 업무는 처방전을 내어주고 간단한 감기등의 병에 대한 처방해주기, 예방접종 등 홍보해주기 등입니다.

· 병원 약사
병원 약사는 주로 병원 안에서 어떻게 안전하고 효과적이게 약을 쓰는지 알려주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픈 환자들을 위해 약을 준비해주고 처방해주며, 의사와 간호사들에게 환자에게 어떤/어느정도 양의 약을 줘야하는지 알려주는 업무들을 합니다. 

· 약 제조업
제조업에 종사하게 되면 약을 제조하고, 상품 등록하는 일을 도와주게 되고, 제약품을 마케팅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UQ의 Pharmacist들은 약품의 전문가들로써 건강관리팀과 함께 환자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그들에게 안전하고, 맞는 약을 제조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UQ에서 실습을 통하여 경험을 쌓은 뒤, 많은 학생들이 현재 졸업후 세계의 제약회사와 자신들의 약국을 통해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처음 생물학, 화학, 해부학으로 시작하여 6종류 (효율적인 약제조, 약복용, 사회/전문 조제, 신약개발, 생물적 약제조) 로 이어집니다.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고 과학과 건강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UQ Pharmacy 그 학생에게 맞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