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 시험이란? - (Ⅰ)

연재칼럼 지난칼럼
오소영
정동희
한일수
김준
오클랜드 문학회
박명윤
수선재
이현숙
박기태
성태용
명사칼럼
멜리사 리
수필기행
조기조
김지향
송하연
김성국
채수연
템플스테이
이주연
Richard Matson
Mira Kim
EduExperts
김도형
Timothy Cho
김수동
최성길
크리스티나 리
박종배
새움터
동진
이동온
피터 황
이현숙
변상호경관
마리리
마이클 킴
조병철
정윤성
김영나
여실지
Jessica Phuang
정상화
휴람
송영림
월드비전
독자기고
이신

IELTS 시험이란? - (Ⅰ)

0 개 2,158 IAC

IELTS는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의 약자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나라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영어시험이다. 대부분의 영국, 호주, 캐나다 및 뉴질랜드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인정하는 시험이다.

IELTS는 현재 전세계 130개국 800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다. 뉴질랜드에서는 오클랜드 대학, 메시대학, UNITEC, 마누카우 폴리텍 등을 포함해서 15곳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시험일정은 각 대학교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토요일에 시험 일정이 있다.

이 시험은 Speaking, Listening, Writing, Reading 등 4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서 치르기 때문에 종합적인 평가를 통하여 자신의 영어실력을 구체적으로 평가 할 수 있다. IELTS 시험은 전체 평점 뿐 아니라 각기 4가지 모든 영역의 결과를 알 수 있어 자신의 취약분야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점수는 각기 9.0 만점으로 되어 있고, 각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점수를 준다. 시험 시간은 Listening 30분, Reading 60분, Writing 60분, Speaking 10~30분으로 3 시간 동안 치러진다.

그러나 Speaking의 경우 개인의 배정시간에 따라 시험을 보는 시간이 달라지므로 휴식시간을 포함하여 소요 되는 시간이 적게는 4시간에서 많게는 5시간이 소요된다.

IELTS 시험 날짜는 유동적이며, IELTS는 전세계 대부분의 시험기관에서 최소 1 달에 1 번 이상 시험을 시행하고 있으며, 응시자가 많을 경우 추가로 시험을 시행하기도 한다. IELTS는 일반 영어시험(General Module)과 대학 진학을 위한 영어시험 (Academic Module)으로 구분되어 있다.

1. Academic Module
Academic Reading 과 Writing module은 대학과 대학원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을 위한 시험이다. 대학진학을 원하는 학생은 Academic Module 6.0~6.5, 대학원의 경우는 6.5~7.0의 점수가 필요하다. 이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풀 수 있는 연습이 필요하다. Academic Module은 대학 정규 과정, 대학원 입학 등 학생들의 유학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시험이다.학교 입학 전 영어의 4가지 영역 (Listening, Reading, Writing, Speaking) 중 취약한 영역을 정확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입학 자격에 미달 되었을 경우에는 어느 정도의 영어 연수가 더 필요한지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

2. General Module
General Reading 과 Writing module은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의 영어권 국가로의 이주나 학위를 위한 공부가 아닌 일반적인 영어교육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시험이다. General Module은 전반적인 사회 교육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을 평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로의 이민을 원하는 사람들은 최소한 5.0~6.5 이상 받아야 한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