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Z 은행은 어제 몇 시간 동안 ATM, EFTPOS, 인터넷 뱅킹 및 심지어 실제 은행 지점을 찾은 사람들까지 불편을 겪은 시스템 정지에 대해 사과했다.
이러한 불편한 상황은 호주에서의 정전으로 인해 야기되었다.
BNZ(Bank of New Zealand)의 모회사인 National Australia Bank는 재정적 손실을 입은 고객에게 보상 할 것을 약속했다.
그러나 BNZ는 영향을 받은 고객을 지원하는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어제 BNZ 고객들은 시스템이 정지된 시간 동안 현금 인출기, 인터넷 뱅킹 등이 안 되는 것 뿐만이 아니라 대형 마트 등에서 물건을 구입 후 결재하려다가 계속 승인이 안되는 등의 불편함을 겪었다.
한 고객은 비용 지불을 하려는 순간 현금 카드로 결재가 안 되어서 통장 잔고가 모자라는 것으로 생각해 문제 해결을 하려고 했으나, 은행 시스템 자체에 접근이 안되어 혼란을 겪는 일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