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지난주 집 근처 버닝스에서 CABOT사 제품인 dec& exterior stain(5L)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후 자동차 트렁크에 넣고 집으로 운전하던 중 쿵 소리가 났고 이후 뭔가 흐르는 소리가 나더군요. 다행히 집이 가까워서 곧 주차후 트렁크를 확인해 보니 어느새 페인트가 거의 다 트렁크에 쏟아져 있었습니다.
부랴 부랴 트렁크를 닦았지만 이미 스며든 트렁크 바닥은 복구가 어려워졌습니다.
구매했던 버닝스에 전화해서 상황을 얘기 했습니다. 그 쪽에서는 제가 구매한 제품이 완 제품인지 아니면 버닝스에서 만들어서 판 제품인지 묻더군요. 뚜껑 한번 열지 않았던 완제품이라고 얘기했더니... 사진을 찍고 CABOT사로 직접 전화를 해 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연락처로 이메일을 보냈는데... 답변이 제품을 다시 교환해 주겠다고 하더군요. 제가 제시한 두번째 사항인- (얼룩으로 인해 엉망이 된 제 뒤 트렁크) car clean 에 대해서는 저의 보험사로 청구하라고 써있었습니다.
제가 코포 교민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은것은요,
열어보지도 않은 페인트 제품이 한번 차 안에서 넘어졌다고 ( 안전주행으로 속도 유지) 갑자기 뚜껑이 열리면서 틈새로 페인트가 세어나간 상태에서 제조사인 그 페인트 회사는 책임이 없는것일까요?
일단 제가 이 회사 측과 계속 연락을 해서 제 입장을 표명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바로 뉴질랜드 소비자 단체나 cab같은 곳에서 먼저 연락하는게 나을까요?
이곳에 산지 얼마 안되어서^^:; 뉴질랜드 소비자 권리~에 대해서 잘 감이 안오네요...여러분들 답변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