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을 이기는 방법

비염을 이기는 방법

1 2,697 manihands

비염을 이기는 방법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비염을 앓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뉴질랜드에 와서 비염이 치료가 되었다는 사람도 있고 반면, 뉴질랜드에 오면 비염이 시작된다는 사람이 있다. 그 원인과 치료 방법을 잘 알고 비염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 비염의 원인

우리의 코는 공기 속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적절한 습기를 주어 폐 속에서 산소의 흡수를 돕는 기관이다. 그런데 이물질이 코 속으로 들어가서 점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비염 (rhinitis)이다. 물론 급성, 만성으로 나누어지고 비후성, 위축성 및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코감기와 비슷한 급성 비염은 공기의 습기나 온도 등이 급격히 변할 때 자주 일어나는 비염이며 비점막의 저항성이 약해진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또한 비염이 자주 발생해서 만성화 된 만성 비염은 약한 체질, 알레르기 체질이나 이물질에 장기간 노출이 된 사람들이 걸리는 것이다.

이 비염은 몸이 마르고 피부가 건조한 유헝인 사람에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고,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물질을 섭취하는 경우와 얼굴에 열이 많아 홍조를 보이는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난다.

2. 예방 방법

전술한 바와 마찬가지로 원인에 따른 치료법이 다양하다. 우선, 예방법으로는 알레르기의 원인을 피하는 것이 우선이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환기 시 조심해야하며, 침구도 자주 청소하여야 한다. 혈관 운동성 비염의 경우에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요소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뜨겁거나 맵거나 짠음식을 먹거나 술, 담배, 향수 또는 갑작스런 온도의 변화를 피해야 한다. 그 외에도 몇 가지 다른 원인에 따른 예방 또는 치료법이 있겠다.

3. 공동 세척(Sinus rinse)을 통한 치료 방법

제 증상에 따른 많은 치료법이 있다. 그 중에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인 치료법을 같이 나누려고 한다. 이 방법은 다름 아닌 공동 세척법(Sinus rinse)이다.

공동 세척법(Sinus rinse)은 적당한 염도의 식염수를 코를 통하여 주입하여 코 안에 있는 공동과 입으로 통하는 부분을 세척해 내는 것이다. 과정도 아주 간단하며 쉽게 할 수 있다. 이 세척법은 비단 비염 뿐만 아니라 감기(colds), 독감(flu), 건초열(hayfever) 및 알레르기(allergies)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뉴질랜드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은 2가지인데 어느 제품을 사용해도 좋을 것이다. 용기와 세셰이(sachet)를 함께 가지고 있는 것이 좋으며 세셰이(sachet)60포정도 같이 포장한 제품도 있다. 가격은 $20+ 정도 이다.

4. 공동 세척(Sinus rinse) 방법

모든 내용이 사용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다.

1) 끓였던 물을 적절한 온도로 식힌다.

2) 세셰이(sachet)에 있는 가루를 용기에 넣는다.

3) 세척기 위의 구멍을 막고 흔들어 잘 용해 시킨다.

4) 절반 정도의 식염수를 한쪽 코를 통하여 주입한다. 이 때 입을 약간 벌리고 주입한다.

5) 나머지 반을 반대쪽 콧구멍을 통하여 주입한다. 주입 중에 용기에 공기를 흡입시키기 위하여 코에서 뗄 때 코 안으로 들어갔던 물이 역류하지 않도록 바로 뗀다.

 

이상이 사용 방법이다. 비염을 오래 앓아왔던 필자는 이 방법을 통하여 효과를 봤으며 이 세척 방법을 주위 사람들과 나누어야겠다는 일종의 사명감까지 느껴서 이 글을 쓴다.

 

사용 방법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uNwWjALegDA

위 동영상은 특정 제품 회사(NeilMed)에서 만든 것이다. 다른 회사(Fess)의 제품도 동일하게 좋다.

 

 

 

http://www.ytpark.meximas.com/index.files/Page11583.htm 

 

[이 게시물은 KoreaPost님에 의해 2018-07-08 18:44:26 알림방에서 이동 됨]
nzkorea84
와 저도 비염때문에 고생인데, 좋은 정보네요.
저도 해보고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